팀 포트리스 2 : 스카웃의 죽부인전 - Team Fortress 2


슬슬 시험은 다 끝나가고 지금 번역 시작해봐야
20일 뒤에나 글을 올리테고 그동안 블로그 냅두긴 싫고 해서
간만에 팀포2 관련 포스트를 써볼까 합니다.

제목에 죽부인전이라고 적어놨는데 저건 쓸데 없는 개드립이고요.
원래는 죽음의 부채전이라고 적을려했는데
죽음의 부채 -> 줄여서 죽부
죽부를 쓰는 사람 -> 죽부人
전투, 전쟁 -> 戰
그래서 죽부인전 클레임 걸기 없기

풍선이 보이는건 순로니콘 때문.

그냥 별거 없습니다. 죽부인전은 그냥 스카웃 둘이서 죽음의 부채를 들고 밀리전을 펼치는 거니까요.
일단 여기서 크게 두방향으로 나뉩니다.

1. 스카웃의 기동성을 살려 넓은 곳에서 이단 점프를 해가며 피하면서 싸우는 방식

2. 스피드를 최대한 죽이고 점프를 봉인하기 위해 앉아서 싸우는 방식

사실 그런거 없이 지 꼴리는 대로 하면 된다 카더라



여기서 죽음의 부채의 어빌리티를 보자면,
죽음의 부채에 타격된 적은 15초간 죽음의 표시가 뜨며,
그 동안 모든 공격에 대해 소형 치명타로 데미지를 받습니다.

원래 기본 데미지의 135%로 데미지를 입는다는 소리.

그리고 기본 공격의 -90%의 데미지로 타격을 입힙니다.

결국 35 * (10/100) = 3.5 = 기본 공격력.

하지만 한번 때리면 그 다음부터는 소형 치명타이므로
3.5 * 135% = 4.725, 대략 4~5의 데미지를 준다는 것.

한줄 요약 첫타 3.5 그 다음부터 4~5의 데미지

그리고 이걸로 서로 체력 125의 상대를 쓰러뜨려야 한다는거



레드 스카웃이 이긴 짤

그러므로 첫타 필수에 한대도 미스를 하지 않았을 시
이긴다는 거죠.
근데 문제는 앉아서 기어다니며 서로를 때려도
방향을 홱 꺾으면 한대 두대정도씩은 서로를 피할 수 있다는 것.
마우스 감도 높으면서도 컨트롤 잘 되는 쪽이 이깁니다.




다시 죽부인전을 시작한 양 측 스캇들.



서로 다른 방향으로 기어다니다 보니 방향이 서로 엇갈려 둘다 놓치는 일도 부지기수.

블루 스카웃이 이긴 짤

결론은 사람 없을때 하기 재미짐


그리고 선물로 받은 F샌드비치
으흐 좋구나



덧글

  • 어탐어탐 2013/04/28 00:01 # 삭제 답글

    정말 쓸데없이 긴 싸움이군요 막짤은 부럽
  • snackila 2013/04/28 21:42 #

    생각 외로 빨리 끝납니다.
    방망이 휘두르는 속도 자체가 팀포 내에서 굉장히 빠른 속도이기도 하고
    스카웃의 체력이 원체 낮기도 하고 해서 20초 내로 끝날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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